교실 낙서장

[정보] 1.05 패치 예고
니트넷   👁 353   2024-06-08 02:56
https://x.com/TEKKEN_Project/status/1798988761424134508


이하 일시에 업데이트 및 점검을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적용일시
6/11 (화) 11:00경부터 순차

🔻 점검 일시
6/11 (화) 10:30~16:00

- 날짜와 시간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점검 중에는 모든 온라인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버전
1.05.00

🔻 내용
① "TEKKEN SHOP"에 새로운 아이템 추가
② 기능 개선, 버그 수정
③ 일부 캐릭터의 기술 움직임 수정, 성능 조정

패치 노트는 6/10 (월) 공개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는 리플레이 데이터에 다음과 같은 영향을 줍니다.

- DOWNLOADED REPLAYS
- MY REPLAY & TIPS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 ONLINE REPLAY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가 모두 삭제됩니다.

좋아하는 리플레이는 동영상화하는 등의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는 유령 데이터에 다음과 같은 영향을 줍니다.

- SUPER GHOST BATTLE
- GHOST MATCH
패치 후 각 캐릭터의 움직임 및 성능이 고스트 데이터에 반영됩니다.

고스트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지만 데이터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5월에 배포된 v1.04에 이어 6월 11일(화) 배포 예정인 v1.05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한 밸런스 조정을 실시합니다.

v1.04의 문제점
① 일부 캐릭터가 『철권8』만의 개성과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② 일부 캐릭터가 높은 콤보 대미지나 뛰어난 성능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③ 일방적으로 공격을 강요하는 상황이 많아 플레이어의 방어 기술을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았다.

v1.05 밸런스 조정 방침

위 ①의 개선을 위해 카즈야, 폴, 레이븐 등의 캐릭터가 개성과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합니다.
또한, 배틀 플레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난 업데이트에서 기술 성능을 낮춘 일부 캐릭터도 조정 대상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위 ②의 완화를 위해 각 캐릭터의 기술 조정과 더불어 히트 대시, 잡기, 스테이지 기믹과 관련된 대미지 보정 재조정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서 콤보 대미지가 지나치게 높아지는 현상을 억제합니다.

위 ③의 개선을 위해 히트 대시로 인한 벽 비틀거림 유발을 삭제하고, 히트 버스트와 잡기의 성능을 재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측면 이동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횡이동을 활용한 딜링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향후 밸런스 조정 정책

v1.04와 v1.05에서 대규모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지만, 향후 시즌 1 기간 내에는 같은 규모의 조정을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7월 이후 업데이트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기술의 동작 수정과 버그 수정을 중심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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