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낙서장
드라그노프 운영 (1)
바라미
👁 425
2024-10-11 22:20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운영글로 돌아왔습니다. 준 운영 글처럼 길게는 아니지만 7에서 드라그노프를 제일 많이 했었어서 그때 썼던 잡기술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이득프레임(상중단은 가드시 이득, 하단은 히트시 이득)
■중상단■
rkrk 상중 12발동에 +5이득. 드라의 하이킥 파생기 중에 하나로 이후에 앉은자세가 되어서 기술은 한정적이지만 +5라는 큰 이득을 가져옵니다. 1타와 2타 사이에 잽으로 끊기면 콤보가 되니 조심하세요
2lp 중 18발동에 +1이득. 가드시 상대를 앉은 자세로 만들고 카운터 시 상대가 넘어져 밟기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펙상 좋은 기술이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을 만나뵌적이 없네요
4rkrplp 중중상 14발동 +1이득. 흔히 토스업3타라고 불리는 기술이며,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4ap 중 블리자드 해머 22발동 +6이득. 상대방을 굳히고 쓰기 좋은 기술입니다. 이득을 크게 가져와 상대방이 굳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횡에 취약하고 리치도 짧아서 벽에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을 완전히 굳히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66lk 상 21발동 +5이득. 7에서 벽비틀을 받았던 기술이지만, 8으로 오면서 벽비틀은 사라지고 가드데미지를 받았습니다. 높은 이득에도 불구하고 가드백이 크고 상단인 점 때문에 딱히 사용할 곳은 없어보입니다.
666rp 중 어썰트 15발동 +4이득. 전작에선 +6이득이였지만, 8에서 강캐의 면모를 뽐내면서 +4이득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득도 좋고 카운터시 콤보도 되어서 아직도 매우 강한 이득기라 애용합니다.
236rk 중 우종녕하세요. 이번에도 운영글로 돌아왔습니다. 준 운영 글처럼 길게는 아니지만 7에서 드라그노프를 제일 많이 했었어서 그때 썼던 잡기술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이득프레임(상중단은 가드시 이득, 하단은 히트시 이득)
상중단
rkrk 상중 12발동에 +5이득. 드라의 하이킥 파생기 중에 하나로 이후에 앉은자세가 되어서 기술은 한정적이지만 +5라는 큰 이득을 가져옵니다. 1타와 2타 사이에 잽으로 끊기면 콤보가 되니 조심하세요
2lp 중 18발동에 +1이득. 가드시 상대를 앉은 자세로 만들고 카운터 시 상대가 넘어져 밟기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펙상 좋은 기술이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을 만나뵌적이 없네요
4rkrplp 중중상 14발동 +1이득. 흔히 토스업3타라고 불리는 기술이며,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4ap 중 블리자드 해머 22발동 +6이득. 상대방을 굳히고 쓰기 좋은 기술입니다. 이득을 크게 가져와 상대방이 굳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횡에 취약하고 리치도 짧아서 벽에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을 완전히 굳히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66lk 상 21발동 +5이득. 7에서 벽비틀을 받았던 기술이지만, 8으로 오면서 벽비틀은 사라지고 가드데미지를 받았습니다. 높은 이득에도 불구하고 가드백이 크고 상단인 점 때문에 딱히 사용할 곳은 없어보입니다.
666rp 중 어썰트 15발동 +4이득. 전작에선 +6이득이였지만, 8에서 강캐의 면모를 뽐내면서 +4이득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득도 좋고 카운터시 콤보도 되어서 아직도 매우 강한 이득기라 애용합니다.
236rk 중 드라우종 19발동 +7이득. 이후에 앉은 자세로 이행됩니다. 연속된 너프로 인해서 가드백이 있어서 이후에 앉은자세 기술들이 헛치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사기 기술은 맞으니 잘써줍시다.
■하단■
rplprk 상상하 10발동 +3이득. 투원포입니다. 투원 심리를 돌릴때 사용됩니다. 모두 상단과 하단이라 기상어퍼에 취약합니다.
6rk2rk 상하 14발동 +3이득. 6rk의 모든 파생기가 상단이므로 딱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1ak 하 드제트 20발동 +3이득. 강한 하단기가 없었던 드라의 기본기를 떡상시켜준 그 기술. 아프기도하고 맞으면 +3이득이라 계속 턴을 가져옵니다. 다만, 패치로 인해 막히고 다리가 부러지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여야합니다.
236lk 하 17발동 0프레임. 이후에 앉은자세. 맞춰도 손해이던 지난작과 다르게 맞췄을때 0프레임이라 좀 더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절대판정 이득기 운영■
0 이상일때
lprplp 상중중 원투원 10시동 가드시 -14, 히트인게이저. 1타 카운터시 3타까지 확정. 가드시 14딜캐를 맞을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하지만, 2타까지는 -9프레임으로 히트 확인후 3타 때려주면 됩니다.
+2 이상일때
하이킥 시리즈
rklp 상상 12발동 가드시 -4. 드라그노프의 12딜캐입니다. 막히고 -4라 아래에서 서술할 반격기로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rklk 상중 12발동 가드시 -12.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 히트시 가드불가 +13이득이므로 이후 2al 혹은 2ar이 확정입니다. +2에서 상대가 개긴다면 카운터를 노리고 60이라는 큰데미지를 확정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rkrk 상중 12발동 가드시 +5. 위에서 나온 이득기입니다. 상대방이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모른다면 +2이득을 +5이득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이상일때
토스업 시리즈
4rkrplp 중중상 14발동 가드시 +1.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만약 가드한다면 +1프레임 이득을 살려 원투원으로 카운터 내주시면 됩니다.
4rkrp 중중 14발동 가드시 -7.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이후에 ap로 태클로 이행, 2지속으로 앉은자세 이행, 3지속으로 236스텝 이행. 위의 토스업3타가 상단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앉는것을 대비하면 됩니다.
4rklk 중상 14발동 가드시 -9. 히트 인카운터. 악명높은 토스업 2타입니다. 흔히 토스업을 말하면 이 기술을 뜻합니다. 횡을 2타가 잡고 인카운터에 벽꽝도 가능한데 노딜캐라 좋은 기술입니다.
+5 이상일때
4rplp 중중 15발동 가드시 -5. 1타히트 시 2타까지 히트. 7시절부터 되게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1타만 사용시 앉은자세에 가드시 -3이라 공용반격기가 들어갑니다.
그 이상의 이득기들은 어퍼를 질러도 절대판정이니 하단을 공략하거나 굳은 상대를 이득기로 다시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1. 이득프레임(상중단은 가드시 이득, 하단은 히트시 이득)
■중상단■
rkrk 상중 12발동에 +5이득. 드라의 하이킥 파생기 중에 하나로 이후에 앉은자세가 되어서 기술은 한정적이지만 +5라는 큰 이득을 가져옵니다. 1타와 2타 사이에 잽으로 끊기면 콤보가 되니 조심하세요
2lp 중 18발동에 +1이득. 가드시 상대를 앉은 자세로 만들고 카운터 시 상대가 넘어져 밟기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펙상 좋은 기술이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을 만나뵌적이 없네요
4rkrplp 중중상 14발동 +1이득. 흔히 토스업3타라고 불리는 기술이며,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4ap 중 블리자드 해머 22발동 +6이득. 상대방을 굳히고 쓰기 좋은 기술입니다. 이득을 크게 가져와 상대방이 굳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횡에 취약하고 리치도 짧아서 벽에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을 완전히 굳히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66lk 상 21발동 +5이득. 7에서 벽비틀을 받았던 기술이지만, 8으로 오면서 벽비틀은 사라지고 가드데미지를 받았습니다. 높은 이득에도 불구하고 가드백이 크고 상단인 점 때문에 딱히 사용할 곳은 없어보입니다.
666rp 중 어썰트 15발동 +4이득. 전작에선 +6이득이였지만, 8에서 강캐의 면모를 뽐내면서 +4이득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득도 좋고 카운터시 콤보도 되어서 아직도 매우 강한 이득기라 애용합니다.
236rk 중 우종녕하세요. 이번에도 운영글로 돌아왔습니다. 준 운영 글처럼 길게는 아니지만 7에서 드라그노프를 제일 많이 했었어서 그때 썼던 잡기술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이득프레임(상중단은 가드시 이득, 하단은 히트시 이득)
상중단
rkrk 상중 12발동에 +5이득. 드라의 하이킥 파생기 중에 하나로 이후에 앉은자세가 되어서 기술은 한정적이지만 +5라는 큰 이득을 가져옵니다. 1타와 2타 사이에 잽으로 끊기면 콤보가 되니 조심하세요
2lp 중 18발동에 +1이득. 가드시 상대를 앉은 자세로 만들고 카운터 시 상대가 넘어져 밟기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펙상 좋은 기술이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을 만나뵌적이 없네요
4rkrplp 중중상 14발동 +1이득. 흔히 토스업3타라고 불리는 기술이며,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4ap 중 블리자드 해머 22발동 +6이득. 상대방을 굳히고 쓰기 좋은 기술입니다. 이득을 크게 가져와 상대방이 굳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횡에 취약하고 리치도 짧아서 벽에서 사용하거나 상대방을 완전히 굳히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66lk 상 21발동 +5이득. 7에서 벽비틀을 받았던 기술이지만, 8으로 오면서 벽비틀은 사라지고 가드데미지를 받았습니다. 높은 이득에도 불구하고 가드백이 크고 상단인 점 때문에 딱히 사용할 곳은 없어보입니다.
666rp 중 어썰트 15발동 +4이득. 전작에선 +6이득이였지만, 8에서 강캐의 면모를 뽐내면서 +4이득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득도 좋고 카운터시 콤보도 되어서 아직도 매우 강한 이득기라 애용합니다.
236rk 중 드라우종 19발동 +7이득. 이후에 앉은 자세로 이행됩니다. 연속된 너프로 인해서 가드백이 있어서 이후에 앉은자세 기술들이 헛치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사기 기술은 맞으니 잘써줍시다.
■하단■
rplprk 상상하 10발동 +3이득. 투원포입니다. 투원 심리를 돌릴때 사용됩니다. 모두 상단과 하단이라 기상어퍼에 취약합니다.
6rk2rk 상하 14발동 +3이득. 6rk의 모든 파생기가 상단이므로 딱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1ak 하 드제트 20발동 +3이득. 강한 하단기가 없었던 드라의 기본기를 떡상시켜준 그 기술. 아프기도하고 맞으면 +3이득이라 계속 턴을 가져옵니다. 다만, 패치로 인해 막히고 다리가 부러지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여야합니다.
236lk 하 17발동 0프레임. 이후에 앉은자세. 맞춰도 손해이던 지난작과 다르게 맞췄을때 0프레임이라 좀 더 공격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절대판정 이득기 운영■
0 이상일때
lprplp 상중중 원투원 10시동 가드시 -14, 히트인게이저. 1타 카운터시 3타까지 확정. 가드시 14딜캐를 맞을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하지만, 2타까지는 -9프레임으로 히트 확인후 3타 때려주면 됩니다.
+2 이상일때
하이킥 시리즈
rklp 상상 12발동 가드시 -4. 드라그노프의 12딜캐입니다. 막히고 -4라 아래에서 서술할 반격기로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rklk 상중 12발동 가드시 -12.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 히트시 가드불가 +13이득이므로 이후 2al 혹은 2ar이 확정입니다. +2에서 상대가 개긴다면 카운터를 노리고 60이라는 큰데미지를 확정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rkrk 상중 12발동 가드시 +5. 위에서 나온 이득기입니다. 상대방이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모른다면 +2이득을 +5이득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이상일때
토스업 시리즈
4rkrplp 중중상 14발동 가드시 +1.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3타 카운터시 +14프레임 이득입니다. 카운터시 이득은 가드불가 이득이라 토스업이 확정입니다. 만약 가드한다면 +1프레임 이득을 살려 원투원으로 카운터 내주시면 됩니다.
4rkrp 중중 14발동 가드시 -7.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 이후에 ap로 태클로 이행, 2지속으로 앉은자세 이행, 3지속으로 236스텝 이행. 위의 토스업3타가 상단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앉는것을 대비하면 됩니다.
4rklk 중상 14발동 가드시 -9. 히트 인카운터. 악명높은 토스업 2타입니다. 흔히 토스업을 말하면 이 기술을 뜻합니다. 횡을 2타가 잡고 인카운터에 벽꽝도 가능한데 노딜캐라 좋은 기술입니다.
+5 이상일때
4rplp 중중 15발동 가드시 -5. 1타히트 시 2타까지 히트. 7시절부터 되게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1타만 사용시 앉은자세에 가드시 -3이라 공용반격기가 들어갑니다.
그 이상의 이득기들은 어퍼를 질러도 절대판정이니 하단을 공략하거나 굳은 상대를 이득기로 다시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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