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낙서장
준의 스택, 카자마의 신기
니트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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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0 12:04


시즌2에서 남들 다 가진 스택을 준도 갖게 됐다
이름하야 카자마의 신기. 영어로는 Kazama Essence 되시겠다.
남들은 온/오프 거나 끽해야 1,2,3 정도 차는데 반해
얘는 100을 채워야 강해진다.

스택이 채워질 수록 손목에 빙글빙글 도는 빛이 점점 강해진다.
어쨌든 100을 채우면 스택 마커에 고헤이(御幣) 모양의 장식이 붙으며 빛이 나기 시작하고
기술 3가지가 강해지는데
(기술이 3개 쎄져서 고헤이도 3개 붙어 있나...?)

맨 먼저 아래 양손 혹은 (왕)성큰이라 불리는 1타 토네 기술이 대미지가 무려 4 나 쎄진다.
원래 10 쎄지던 걸 존나 너프해버려서 지금은 이펙트만 화려하고 실속없는 강화 기술.
괜히 히트 경직만 생겨서 콤보 넣는 타이밍만 꼬이는 단점만 남았다.

그 다음에 강화되는게 이즈모(자세) 나락인데 31 대미지에서 40 대미지로 9 강화된다.
뭐 쎄지니 좋긴한데, 준을 모르는 상대에게나 몇 번씩 먹이지, 준 잘알에게는 정말 먹이기 힘든 기술이라 흠.
뭣보다 대미지 이외의 기술 스펙 자체가 강화되는 게 아니라서 티가 잘 안 난다.

마지막으로 레이저, 광선 등으로 불리는 미아레 오른손 천소모.
사실상 이거 하나 보고 스택 채우는 거라 보면 된다.
이펙트도 겁나 길어지지만 실제로도 리치가 4.1m 로 끝거리에서 맞아보면 아니 ㅆㅂ 소리가 절로 나오는 강화기술.
물론 다른 기술처럼 대미지도 10 강화된다.
다만 빛이 닿아도 적중이 되지 않는 위 영상처럼 보이는 것보다는 리치가 짧다. 그래도 충분히... 아니 너무 길지만.
그럼 이 스택은 뭘로 쌓느냐.
기본적으론 카자마의 힘을 쓰는 기술(빛이 나오는 기술)들이 차지만 이즈모 잡기나 겐지츠 잡기반격 같은 기술도 있다.

위 표에서 보듯 항상 고정 수치로 증가하는 3가지가 있는데,
히트 인게이저 +10
히트 버스트 +5
이즈모RKLP +20
위의 예외를 제외하면
기술마다 6, 8, 10 씩 차며 공중 적중시에는 30% 감소한 양(5, 6, 7)이 찬다
자해 대미지가 없는 카자마의 힘 기술은 가드 시에는 스택이 차지 않으나
자해 대미지가 있는 기술인 경우 가드시에도 30% 감소한 양(5, 6, 7)으로 찬다.
스택을 조금이라도 빨리 채우려면 꼭 라운드마다 버스트든 인게이저든 히트를 켤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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