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그노프
기술 목록
- 커맨드는 1P (LEFT) 측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정보 오류 제보: 반년정비
1타 히트시 2타 확정, 2타 카운터시 3타 확정이며, 3타 카운터시에는 더 멀리 날아간다.
원원 가드시 3타도 무조건 가드해야하므로 견제기로 쓰인다.
원원 가드시 3타도 무조건 가드해야하므로 견제기로 쓰인다.
일반적인 통천포 기술로, 히트 인게이저 성능이 달렸다. 히트상태라면 히트대시를 써서 콤보를 넣어줄 수 있다.
2타 가드시에는 -9프레임으로 딜캐가 없는 대신 손해가 크다.
2타 가드시에는 -9프레임으로 딜캐가 없는 대신 손해가 크다.
커맨드는 투원으로 시작하지만 이름은 원투이다.
일반적으로 투잽은 12프레임 발동이지만, 드라구노프의 투잽은 10프레임 발동이다.
철권8들어서 2타 후 3으로 웨이브 이행이 되는 기능을 받았는데 이게 콤보 파츠로 쓰이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투잽은 12프레임 발동이지만, 드라구노프의 투잽은 10프레임 발동이다.
철권8들어서 2타 후 3으로 웨이브 이행이 되는 기능을 받았는데 이게 콤보 파츠로 쓰이기도 한다.
2타 카운터시 딜레이주는 3타도 확정이며, 2타후 3입력으로 웨이브 이행이 가능하다.
콤보파츠에서도 2타 후 웨이브 입력으로 쓰이기도 한다.
콤보파츠에서도 2타 후 웨이브 입력으로 쓰이기도 한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
통칭 헤드헌터, 12프레임 딜캐로 쓰인다.
이득이 +8로 굉장히 크고, 12딜캐 이후 중하단 심리전을 걸기 좋다.
통칭 헤드헌터, 12프레임 딜캐로 쓰인다.
이득이 +8로 굉장히 크고, 12딜캐 이후 중하단 심리전을 걸기 좋다.
통칭 포포.
가드시 이득프레임이며 앉은 상태로 이행된다.
저단에서는 이게 이득기인지 모르고 개기는 경우가 있는데, 드산고(기상AP)로 혼내줄 수 있다.
가드시 이득프레임이며 앉은 상태로 이행된다.
저단에서는 이게 이득기인지 모르고 개기는 경우가 있는데, 드산고(기상AP)로 혼내줄 수 있다.
평범한 중단 파워크러시로, 맞추면 상대가 엎어지기 때문에 기상심리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히트시 낙법(왼손)으로 일어서며 기상킥 등으로 퍼올려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가드시에도 누운상태이므로 딜캐를 쉽게 맞지 않는다.
발동 모션이 9AK와 비슷하다.
발동 모션이 9AK와 비슷하다.
1타 가드시 -8로 손해가 크지만,
2타 카운터시 콤보 가능.
2타가 중단이므로 노딜카운터 시동기이긴 하지만, 이걸 보는 경우는 거의 어썰트(666RP) 삑사리인 경우가 많다.
2타 카운터를 노리고 딜레이를 줄 수도 있다.
2타 카운터시 콤보 가능.
2타가 중단이므로 노딜카운터 시동기이긴 하지만, 이걸 보는 경우는 거의 어썰트(666RP) 삑사리인 경우가 많다.
2타 카운터를 노리고 딜레이를 줄 수도 있다.
히트 인게이저이며,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다.
1타 히트시 2타가 확정인 히트 인게이저이기 때문에, 히트 상태라면 1타가 맞는걸 보고 히트 대시 콤보를 쓸 수 있다. 이 히트확인 콤보대시는 유용한 테크닉이니 익혀두도록 하자.
1타 히트시 2타가 확정인 히트 인게이저이기 때문에, 히트 상태라면 1타가 맞는걸 보고 히트 대시 콤보를 쓸 수 있다. 이 히트확인 콤보대시는 유용한 테크닉이니 익혀두도록 하자.
8에서 생긴 신기술이며,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다.
2타를 공중에서 맞으면 토네이도.
히트 진입하기 싫은 경우 14딜캐를 이쪽으로 하는 방법도 있다.
상대가 엎어지므로 기상 심리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덤.
2타를 공중에서 맞으면 토네이도.
히트 진입하기 싫은 경우 14딜캐를 이쪽으로 하는 방법도 있다.
상대가 엎어지므로 기상 심리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덤.
1타 가드시 -7
2타 가드시 -11
1타 히트시 2타확정
2타 카운터시 공중에 뜨고 3타로 건져 콤보가 가능하다.
전작에서는 콤보파츠로 쓰였지만, 철권8들어서는 볼 일이 별로 없다.
2타 가드시 -11
1타 히트시 2타확정
2타 카운터시 공중에 뜨고 3타로 건져 콤보가 가능하다.
전작에서는 콤보파츠로 쓰였지만, 철권8들어서는 볼 일이 별로 없다.
17프레임 딜캐기이며, 붕권 등을 가드했을 때 딜캐로 사용된다.
짧대시 밟기가 확정.
전작까지는 스크류가 유발되어 콤보가 들어갔지만, 철권8부터는 콤보가 되지는 않는다.
짧대시 밟기가 확정.
전작까지는 스크류가 유발되어 콤보가 들어갔지만, 철권8부터는 콤보가 되지는 않는다.
앉은 상대를 띄우는 일반적인 15프레임 어퍼.
드라구노프의 좋은 횡각을 이용해 횡어퍼 등으로 쓰이나 전진성이나 사거리가 좋지는 않다.
드라구노프의 좋은 횡각을 이용해 횡어퍼 등으로 쓰이나 전진성이나 사거리가 좋지는 않다.
카운터시 밟기가 확정이다.
공중 뺑글이가 강화된 철권8부터는 콤보 파츠로 쓰이게 되었다.
공중 뺑글이가 강화된 철권8부터는 콤보 파츠로 쓰이게 되었다.
1타 카운터시 전타 확정이며, 소뱃(9RK) 히트시 확정타로 쓰였으나, 신기술인 아발란체 해머 러시(2LK RP AP) 역시 확정이기 때문에 대미지가 낮은 이 기술은 잘 쓰이지 않는다.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
벽꽝 유발기이기 때문에 근처에 벽이 있다면 써줄만하다.
가드시 -14프레임이긴 하지만 가드백이 길어 딜캐를 모르는 상대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
벽꽝 유발기이기 때문에 근처에 벽이 있다면 써줄만하다.
가드시 -14프레임이긴 하지만 가드백이 길어 딜캐를 모르는 상대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
굽팔(214RP)과 모션이 비슷하여 미니굽팔로 불렸다.
미니굽팔이라는 이름답게 공중 콤보 도중에는 토네이도가 들어가며, 모션에도 뒤로 빠지며 살짝 앉기 때문에 약간의 회피력이 있다.
미니굽팔이라는 이름답게 공중 콤보 도중에는 토네이도가 들어가며, 모션에도 뒤로 빠지며 살짝 앉기 때문에 약간의 회피력이 있다.
빠른 상단 호밍기. 히트시에도 이득이 크고 막혀도 딜캐는 없지만 상단기술이라 좀 애매한 감이 있다.
적당한 이득 프레임에 질러주면 화랑의 백두산 펀치 처럼 횡을 도는 기술들을 잡을 수 있다.
적당한 이득 프레임에 질러주면 화랑의 백두산 펀치 처럼 횡을 도는 기술들을 잡을 수 있다.
전작까지는 토스업으로 불렸으며, 15프레임 발동이었으나 철권8에서는 14프레임 발동의 히트 인게이저로 탈바꿈되었다.
가드 불가 기술.
모션탓인지 프레임이 잘 맞으면 일부 잽같은 기술을 피하고 때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모션탓인지 프레임이 잘 맞으면 일부 잽같은 기술을 피하고 때리는 것을 볼 수 있다.
7LP와 8LP로도 발동 가능하며 히트시 드산고(236AP)가 확정이다.
막히고 안전하며, 점프판정이 있고, 벽꽝이 되는 기술이다.
AP 입력으로 잡기 이행이 가능하다.
어썰트(666RP)의 삑으로 나가는 일이 종종 있으며, 콤보시 바닥 붕괴를 위해 사용되는 일이 있다.
카운터시에는 드산고(236AP)가 확정이다.
어썰트(666RP)의 삑으로 나가는 일이 종종 있으며, 콤보시 바닥 붕괴를 위해 사용되는 일이 있다.
카운터시에는 드산고(236AP)가 확정이다.
전작에서는 무한 벽비틀을 유발하는 정도에 그쳤지만, 이번 작에서는 벽비틀이 사라진 대신 가뎀이 14가 붙어 상단을 앉을 줄 모르는 상대에게 압박을 넣기 좋아졌다.
전작까지는 러시안 훅 어썰트였기 때문에 통칭 '어썰트'로 드라구노프의 압박을 시작하는 중요한 기술들 중 하나이다.
타 캐릭터의 공참각과 유사하게 사용하는 기술인데, 역시 횡에 털리기 때문에 거리를 잘 조절해서 써야한다.
카운터시에는 강력한 대미지의 콤보를 넣어줄 수 있다.
초속 입력시 대미지 26, 가댐7이 된다.
타 캐릭터의 공참각과 유사하게 사용하는 기술인데, 역시 횡에 털리기 때문에 거리를 잘 조절해서 써야한다.
카운터시에는 강력한 대미지의 콤보를 넣어줄 수 있다.
초속 입력시 대미지 26, 가댐7이 된다.
기상 12딜캐로 쓰이지만 딜캐로 쓴다면 기상LPLK가 더 낫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
1타 히트시 2타 확정
15프레임짜리 기상어퍼.
어퍼(3RP)와 동일한 콤보가 들어간다.
어퍼(3RP)와 동일한 콤보가 들어간다.
기상LPLK와 비슷한 기술이지만, 이쪽은 딜캐도 없고 발동이 조금 더 느리다.
통칭 드산고.
236ap로도 발동된다.
웨이브중에 발동이 되므로 각종 웨이브 이행 자세에서도 똑같이 발동된다.
콤보 마무리로도 쓰이는 편.
236ap로도 발동된다.
웨이브중에 발동이 되므로 각종 웨이브 이행 자세에서도 똑같이 발동된다.
콤보 마무리로도 쓰이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