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 준
초심자를 위한 정보

장단점

장점

단점


기본 콤보

⚠️ 멀리 날리려면 막타를 4RPLP 6 RP 대신 66RP LK4RK RP 로 변경

날먹 패턴

LP RP RP → 이즈모 파생 이지
개기는 상대: 이즈모LP LP (빠른 상단) 또는 이즈모 6AP (중단, 카운터시 13F 추가타)
 앉는 상대: 이즈모LK (중단)
 굳는 상대: 이즈모LP+RK (잡기) 또는 RKLP (하단)
이즈모 LK 가드 시키고 6RP+LK
이즈모LK 는 날아차는 모션 때문에 딜캐가 있어보이지만 -6 프레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딜캐나 공격하려고 시도하는 상대에게 중상단 손반격기 6RP+LK 를 먹여줄 수 있다.
RP LP AP 가드 시키고 9RK LK
RP LP AP 3타는 가드백이 있어 상대의 공격이 헛치기 쉽다. 바로 9RK LK 를 질러보자.
LP+RK LK RK
3타가 중단, 4타가 하단이라 잘 먹히는 기술이다. 특히 4타 카운터시 9RP 추가타를 넣을 수 있다.
LP RP 가드 시키고 1LP LP AP
1LP 가 살짝 뒤로 빠지는 모션이라 상대의 원잽을 피하고 1LP LP AP 히트가 가능하다.
무지성 9RK LK
준이 익숙하지 않은 상대라면 9RK LK 1타를 막고 2타 전에 내밀다 카운터 나는 경우가 많다. 막혀도 -12 밖에 안 되니 초심자라면 많이 질러보자.
횡AP 가드 시키고 앉아 3RP
횡AP 이후에 -4F 밖에 안 되고 준이 앉은 자세가 되어 상대가 빠른 상단기를 날릴 때 앉아 3RP 로 카운터를 내기 쉽다.

주요 패턴

근거리

LP RP 횡RK 또는 횡AP
10프레임 원잽 파생으로 압박하기 좋다. 횡RK 는 가드시키면 +6 프레임 이득이므로 원하는 공격을 이어나기기 좋다. 횡RK 를 원으로 끊으려는 상대라면 횡AP 를 써주자. 상단을 회피하면서 역으로 앉은 자세에서 이지를 걸 수 있게 된다.
3LP RP
상대가 앉는 것을 견제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잘 쓰이는 왼어퍼 파생인 3LP RP 를 써보자. 2타 카운터시 9LP 가 확정이며, 2타를 앉아서 피하는 상대가 있다면 3LP LP 를 선택해 볼 수도 있다.
기상LP RK RP 또는 기상 LP RK AP 이지
앉아있는 자세로 붙어있다면 쓰기 괜찮은 이지. 둘 다 막히면 뜨는 위험한 기술이지만 딜캐를 쎄게 맞지 않는다면 자주 써주자. 특히 3타 RP 하단이 카운터가 나면 9RP 로 후속타까지 먹일 수 있다.
4RP LP
중거리에 66RP 이지가 있다면 근거리에는 4RP LP 이지가 있다. 중상단 파생으로도 이지가 되고 굳은 상대에게는 6 입력으로 겐지츠 이행 후 겐지츠 자세로 중하단 이지도 가능하다. 2타를 앉는 고수 상대라면 약하더라도 딜캐가 없이 안전한 4RP RP 를 먹여주자.
불리 프레임에서 2AK
상대에게 공격을 가드 당했더라도 연달아 2AK 로 카운터를 시도해보자. 느린 중단 기술이나 하단 기술이라면 역으로 카운터 공중 콤보를 먹일 수 있다.

중거리

66LK AK
66LK 가 호밍기인데다 AK 히트시 추가타가 가능하고, 가드가 되어도 +3 프레임 이득이어서 잡기 9AP3RP+LK 를 걸기 쉽다.
66RP
66RP 가 16프레임으로 빠른 기술인데다 66RP6 을 입력하면 겐지츠 자세가 되므로 중하단 이지를 걸기 좋다. 상대가 빠르게 개기는 상대라면 66RP LK 를 쓰자. 모든 발악을 씹는데다 2타를 딜레이 줄 수 있어 더욱 혼란스럽다.
3LK
6RP 보다도 리치가 긴 중단 호밍기인 주제에 후딜도 -8F 밖에 되지 않는 기술. 단타라서 아쉬울 수는 있겠지만 적지 않은 22대미지에 벽꽝, 벽부수기가 가능하며, 가드하고 자꾸 12F 이상의 손 기술을 내미는 상대라면 가드시키고 6RP+LK 패링기로 콤보 한 사발을 먹여줄 수도 있다.
3RK
스펙만 보면 후딜이 -14F나 되서 위험해보이지만, 가드백이 크고 회수프레임이 길지 않아 딜캐를 당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필드에서 카운터 콤보를 노리는 용도로 쓰기 매우 좋다.
2AP
막혀도 딜캐가 없고 상단 회피 성능이 매우 좋은 기술. 2AP 막히고도 또 2AP 쓰더라도 상단 기술을 피하면서 역으로 콤보를 먹이기 좋다.

그 밖의 참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