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 준
패치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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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권 패치 내역 중 준과 관련된 사항만 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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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8.01 (2024.10.1.)
- 히트 상태 중 겐지츠RP+LK - 1타를 헛치는 경우 2타 추적 성능 삭제
- 기상LPRKAP - 공격 판정을 줄여, 등 뒤의 상대가 맞는 현상을 완화
v1.07.00 (2024.9.3.)
- 3AP - 공격 판정을 위로 늘려, 일부 공격을 헛치는 현상을 완화
v1.06.02 (2024.8.6.)
- 패치 내용 없음
v1.06.01 (2024.7.23.)
- 9RKLK - 버튼 연타시 체력 소비량이 -18에서 -6으로 감소하는 버그 그대로 유지 (패치 없음)
v1.05.00 (2024.6.11.)
- 준은 몸에 깃든 '카자마의 힘'에 의해 체력 소비를 댓가로 강력한 공격을 가하거나 스스로의 체력을 치유할 수 있는 특수한 성질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v1.04에서 카자마의 힘을 사용한 공격의 스펙을 재검토해, '소비한 체력의 모든 것이 흰 피가 된다'라고 하는 것을 '소비 체력의 일부는 흰 피가 되지 않고 소멸한다'라고 하는 형태로 변경했습니다만, 이 때문에 카자마의 힘을 사용하는 리스크가 높아져, 소극적인 플레이로 연결되기 쉬워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v1.05에서는 '기술을 히트시켜 체력이 회복하는 공격'을 여럿 추가해, 보다 준의 개성을 발휘하기 쉬우면서도, 체력 증감이 얽힌 기술의 편리함과 플레이의 폭을 넓히는 조정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실전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이 한정되어 있어서, 일부 강력한 기술의 성능을 억제하고, 특수자세인 겐지츠를 중심으로 상향조정하여 전술의 다양함을 넓혔습니다. - 레이지 상태 중 3AP - 공격 판정을 윗쪽으로 확대하여 헛치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 히트 상태 중 겐지츠RP+LK - 흰 피가 히트시 12, 가드시 6 이 회복되도록 변경했습니다.
가드시 후딜을 -14F에서 -12F으로 변경했습니다. (2F 감소)
가드할 때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했습니다.
히트시 상대의 충돌 판정을 조정하여, 중간에 헛치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 LPLP 6LP - 적중시 체력이 2 회복되고, 추가로 흰 피가 2 회복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최대 4 회복)
- LPRPRP 6LKRP 8RP 미아레AP - 적중시 체력이 2 회복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6RPAP - 사용시 체력소비량을 -12 에서 -18 로 늘렸습니다.
- 3RPAP - 2타의 대미지를 14 에서 12 로 변경했습니다.
- 1LPLPAP - '체력을 소비하는 강력한 기술'에서 '맞히면 체력이 회복되는 전략적 기술'로 방침을 바꾸어 아래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체력소비(-12) 및 가드 대미지를 삭제했습니다
적중시 체력이 4회복되고, 추가로 흰 피가 4 회복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최대 8 회복)
공격 이펙트를 변경해, 공격 판정을 축소했습니다. - 9LP - 사용시 체력 소비량을 -18 에서 -12 로 줄였습니다.
- 9RKLK - 적중시 미아레로 이행하기 전에 파생기를 입력했을 때 공격이 늦게 나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체력소비량을 -12 에서 -18 로 변경했습니다. (버튼 연타시 체력 소비량이 흰 피 소비가 안되는 버그 생김)
미아레 이행시 30F, 80F째에 흰 피를 2 씩 회복하던 것을 4F, 24F, 80F째에 2 씩 회복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콤보를 노리는 동안 조금 기다렸다가 파생기를 써서 소비한 체력의 일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66RPRP - 공중에서 적중시 토네이도를 유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66AP - 대미지를 30에서 32로 변경했습니다.
- 666LK - 대미지를 32에서 28로 변경했습니다.
- 앉아3RP - 카운터시 콤보 대미지에 70% 보정이 걸립니다.
- 앉아3LK - 옆이나 뒤에서도 클린 히트하면 상대가 다운되도록 했습니다.
- 횡RP - 공격 적중시 체력이 3 회복되고, 추가로 흰 피가 3 회복하도록 했습니다. (최대 6 회복)
다운 상태인 상대에게 적중했을 때의 움직임을 변경했습니다. - 이즈모LPLP - 공격 적중시 체력을 1 회복하고, 추가로 흰 피가 1 회복되도록 했습니다. (최대 2 회복)
체력소비(-6) 및 가드 대미지를 삭제했습니다. - 겐지츠LP - 가드시 후딜이 -13F에서 -12F이 되었습니다. (1F 감소)
- 겐지츠LKRP - 가드시 상대의 움직임을 변경해, 1타와 2타가 강제가드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1타의 공격 적중 판정이 줄어들어, 등 뒤의 상대에 대한 공격이 의도하지 않게 적중하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2타에 딜레이를 줄 수 있게 했습니다.
2타의 대미지를 20 에서 16 으로 변경했습니다. - 겐지츠LK 2 - 겐지츠LK 2를 입력해서 앉은 상태로 이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 겐지츠 하단반격 - 체력이 14 회복되고, 흰 피가 14 회복되도록했습니다.
※ v1.04 에서는 흰 피만 28 회복되었었습니다. - 겐지츠 잡기반격 - 체력이 8 회복되고, 흰 피가 8 회복되도록했습니다.
- 레이지 아트 - (공통사항) 레이지아트 적중 시 흰 피의 회복량을 캐릭터와 무관하게 일률적인 양으로 통일했습니다.
1타 히트시 1, 히트 연출의 마지막 타에서 13 이 회복됩니다. - 히트 버스트 - (공통사항) 상대의 횡이동에 대한 추적 성능을 낮췄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상대와의 경직차가 적은 상황에서 히트 버스트를 횡이동으로 회피가 가능해졌습니다.
방어행동관통성을 삭제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히트 버스트의 타격을 예측한 경우, 파워 크러시나 반격기 등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 통상적인 파워 크러시와 다르게, 히트 버스트는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도 대미지가 높아지지 않습니다.
히트 버스트로 입힌 대미지로는 K.O.가 되지 않게했습니다. (부가 설명 생략)
적중 시에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했습니다. (부가 설명 생략) - 잡기 - (공통사항) v1.05에서는 잡기 기술의 성능을 재검토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었습니다.
1. 기본 잡기(AL 또는 AR)을 호밍기로 했습니다. 추적성능은 v1.04 이전과 다르지 않습니다. (호밍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2. 커맨드 잡기의 추적 성능을 낮췄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커맨드 잡기를 횡이동으로 회피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3. 일부의 커맨드 잡기에는 예외적으로 호밍기로 취급하여 횡이동으로 회피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부가 설명 생략)
v1.04.00 (2024.5.8.)
- 향후 업데이트의 조정 방침 (전 캐릭터 공통 사항)
- 일부 캐릭터가 철권8 만의 개성이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 일부 캐릭터가 높은 콤보 대미지나 과한 성능의 기술을 갖추고 있다
- 일방적인 공격을 밀어붙이는 경우가 많아, 플레이어의 방어 테크닉을 활용하기 어렵다
- 준의 조정 방침 - v1.04 조정 방침과 관련해, 일부 과한 기술의 성능을 억제하는 조정을 했습니다. 스펙이 크게 변경되는 것을 감안해 다음 v1.05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기술을 상향할 예정입니다.
- 카자마의 힘 기술 - 체력 소비량을 재검토하고, 소비하는 체력이 모두 회복 가능한 체력이었던 것을 일부(3분의 1)는 회복이 불가능한 체력으로 변경했습니다. 히트 상태 중에도 체력 소비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줄이는 정도로 조정해, 전혀 페널티 없이 카자마의 힘을 쓰던 상황을 없앴습니다. 단 카자마의 힘 기술이 소비하는 체력에 의해 스스로 K.O 되지는 않습니다.
- 히트 상태 중 RP+LK - 1타를 횡으로 피하면 2타가 추적하지 않습니다. 가드시 체력 회복량을 (24에서 8로) 줄였습니다. 원거리에서 히트시 2발 연속 히트가 되지 않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레이지 상태 중 3AP - 몸 판정을 위쪽으로 늘리고, 공격 판정 범위를 위로 늘려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히트 상태 중 6AP - 히트 게이지 소비량을 180F에서 120F으로 줄였습니다.
- 6RP+LK - 오른손 공격 패링 성공시 상대방의 움직임을 수정해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3LP RP - 공격 판정을 아래로 넓혀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3RP - 피격 판정을 확대해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9RK LK - 공격시 3타의 추적성능을 높이고, 공중 콤보 도중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이즈모LK - 공격시 상대를 넘어가지 않도록 몸 판정을 아래로 늘렸습니다.
- 겐지츠 잡기반격 - 에디의 네가티바(그라운드) 자세 중 9AP 잡기를 반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츠RP - 체력 소비량이 (18에서 12)로 줄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공중 히트시 타격잡기로 이행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6AP - (체력 소비량이 8에서 6로 줄었습니다.)
- AK - (체력 소비량이 8에서 12로 늘었습니다.)
- 3RP AP - (체력 소비량이 20에서 24로 늘었습니다.)
- 1LP LP AP - (체력 소비량이 10에서 12로 늘었습니다.)
- 앉아1AP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공중 콤보가 가능한 잡기는 대미지 양을 고려해, 발생프레임을 (11F 에서) 14F 으로 통일했습니다.
- 잡기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카운터 잡기시 잡기 풀기 가능한 시간이 10F에서 14F으로 증가했습니다. 카운터 잡기시 효과를 추가하여 알아보기 쉽게 했습니다. 잡기 후 회복 가능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잡기가 있어서 수정되었습니다.
- 달리는 중에 밟기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공중 히트시 바닥 붕괴나 바닥 폭발 기믹이 발동하지 않게 변경했습니다.
- 온라인 대전 중 패킷 송수신 및 롤백 처리 최적화
- 온라인 대전 중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처리 누락 시 빨간색 아이콘 판정 로직 개선
- MY REPLAY & TIPS 에서 리플레이 재생 중 등장/승리 연출을 건너뛸 수 있도록 개선
- EXCITING REPLAY 로딩 시간 최적화
- CHARACTER CUSTOMIZE 에서 상반신 피부색이 의도치 않게 되는 오류 수정
v1.03.02 (2024.4.16.)
- (패치노트 미기재 사항) 온라인 매치에 철권력이 반영되어 비슷한 유저간에 매칭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 외 준 변경사항 없음
v1.03.01 (2024.4.2.)
- 히트 상태 중 RP+LK - 1타와 2타가 모두 빗나가도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히트 및 가드 시에 한해서만 체력이 회복되는 것이 올바른 사양입니다.
※ 2타 추적 성능은 다음 업데이트에서 조정할 예정입니다. - AK - 다운된 상대에게 발동한 기술이 가드 되었을 때 경직시간을 6F으로 늘렸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드된 경우와 경직차를 일치시키기 위한 변경입니다.
가끔씩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6RP - 벽 근처에 공격이 적중되었을 때 상대와의 충돌 판정을 넓혀서, 캐릭터끼리 겹치거나 자리가 바뀌는 현상을 막았습니다.
- 앉아 3LP - 상대가 앉아서 가드했을 때의 움직임이 선 상태와 달랐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MAIN MENU' 에서 게임을 종료할 수 있도록 'QUIT' 추가
v1.02.01 (2024.2.29.)
- RP+LK - 히트스매시 2타 충돌 판정을 위로 넓혀 떠있는 상대의 밑으로 지나가기 어려워지도록 충돌 판정을 조정했습니다.
- 이즈모 AP - 찍기 콤보 삭제. 공중에 뜬 상대에 대해 내리치는 기술로 생기는 찍기 성능을 변경해, ⬅️를 입력해 낙법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찍기 공격을 사용해 일부 캐릭터의 공중 콤보가 예상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되어있었던 것을 고려한 변경입니다.
v1.01.04 (2024.2.7.)
- 66LKAK - 벽콤 너프.
경직시간을 5F으로 늘렸습니다.
가드시 상대의 경직시간을 5F으로 늘렸습니다.
이 기술을 공중 콤보의 마지막에 히트시켜 지면에 내리찍은 뒤, 의도하지 않은 추가공격이 들어가게되어, 예상을 크게 웃도는 콤보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어 있던 것을 고려한 조정입니다. 가드시 경직치는 +3F 그대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9LP - 귀살 추가타 너프
히트시 리액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추가 공격이 들어가게되어, 예상을 크게 웃도는 대미지를 줄수 있는 것이 가능했던 것을 고려한 조정입니다. - 스페셜 스타일 (공통사항)
- 행동후 경직상태에서 공격이 선입력되었을 때 일부 기술의 공격 입력이 예상보다 1F 늦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v1.01.03 (2024.1.26.) 출시
- 기상AP - 카운터 후 귀살 콤보 불가 너프
- LPLPRP - 1타 적중/히트시 3타까지 강제가드/확정이 삭제
기상AP 카운터시 후속타의 지상 판정 프레임이 감소 (+18F → +14F)
v1.00.02 (2023.10.20.) CBT
- RP+LK - (공통 사항) 파워 크러시 추가, 대미지 15에서 12로 감소, 칩 대미지 4에서 3으로 감소, 히트시 이득프레임 3F에서 2F로 감소, 가드시 이득프레임 3F에서 1F로 감소, 리치 감소
- 이즈모 AP 가 히트시 다운
- 4AK 가 히트시 다운, 대미지 21에서 25로 변경
- LPRP 후딜이 감소(+4F/-7F → +6F/-3F)
- 66AP 의 본인 대미지를 8에서 6으로 감소, 가드 대미지를 12에서 6으로 감소
- 히트 상태 중 겐지츠 RP+LK 가드시 -18F에서 -14F로 감소
- RP+LK 1타 히트시 반드시 2타 확정, 가드시 후딜 -4F에서 -6F으로 증가
- 66LKAK 마지막 히트 상태를 찍기에서 바운드로 변경
- 9RKLK 히트시 미아레 자세 이행 속도 감소
- LPLP / 6LP 히트 및 가드시 후딜 증가
- 미아레 RP 대미지 35에서 30으로 감소. 가드 대미지 14에서 9로 감소
v1.00.01 (2023.7.21.) C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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